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3:36: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민생현장 체험, 이색 종무식‘눈길’
칠곡군, 사무실 벗어나 거리에서 종무식
주민·공직자 소통·화합하는 장 만들어
부서별 이벤트, 시설방문, 환경정비 진행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16년 01월 05일(화) 11:10
칠곡군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을 군청을 벗어나 지역민들과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31일 전 부서가 현장을 찾아 사회봉사활동 등 이색 종무식을 진행한 것.

민생현장 체험으로 진행된 이번 종무식은 칠곡군 전체 공무원의 절반에 해당하는 374명이 참여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봉사와 연도변 청소 등 환경정비활동 등을 펼쳤다.

안전행정과는 왜관역 광장에 안전홍보부스와 2016 원숭이때 기념 모형 포토존, 즉석 사진촬영, 새해 소망편지 트리 만들기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

김현조(안전행정과, 8급)씨는 “주민들이 새롭다고 느낄 수 있는 이색종무식을 준비하는 과정이 즐거웠다”며 “사무실이 아닌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하며 한해를 뜻 깊게 마무리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세무과는 지난해 7월 낙동강변에 개장한 칠곡보 오토캠핑장을 찾아 겨울바람 속에서도 청소 등 주변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 1월 세무공무원으로 신규 임용된 후 가을에는 결혼식도 올린 손혜림(세무과, 9급)씨는 “처음으로 선배님 없이 스스로 체납민원을 해결할 수 있을 때가 가장 기뻤다”며 “내년에는 남편에게 운전을 배워 차로 출근해보고 싶다”고 새해 소망을 밝혔다.

지난해 10월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 때 개관한 칠곡호국평화기념관 건립사업을 진행했던 미래전략과는 기산경로당을 찾아 라면과 귤 등을 전달하고 경로당 청소에 두 팔을 걷었다.

2010년부터 기념관 건립사업에 참여했던 임성진(미래전략과, 7급)씨는 “황무지에서 시작해 건물을 올리고 마지막 주변 식재를 마쳤을 때의 감동을 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호국문화체험지구 건립과 꿀벌나라 조성사업도 잘 마무리해 정말 제대로 된 테마파크를 만들어 주민들이 흐뭇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새해소망을 전했다.

주민생활지원과는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식사도우미, 위문품 전달, 청소 등을 진행했다.

군청에서 가장 많은 7명의 직원을 담당하며 소회계층 복지를 위한 기초데이터를 관리하고 있는 이태훈(주민생활지원과, 6급) 통합조사관리담당은 한해를 마무리하는 소감에 대해 “수급 중지 민원에 대처하느라 항상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전한다”며 “거친 민원에도 짜증 한번 내지 않고 1시간 넘게 설득을 하는 직원들이다”고 자랑스러워했다.

메르스에 대처하며 누구보다 바쁘고 힘들었던 한해를 보낸 보건소 직원들도 지역시설을 방문해 청소 및 위생관리 등의 환경정비를 진행했다. 특히, 지난 11월 국민안전처가 발표한 전국 안전지수에서 칠곡군은 감염병, 교통, 안전사고 분야에서 각각 1등급을 받은 바 있다.

이병진 칠곡군보건소장(보건소, 5급)은 “지역에 단 1명의 메르스 환자도 발생하지 않은 것은 모든 직원분들의 헌신의 결과였다”며 “새해에도 보건소 57명 전 직원이 합심해 주민건강증진 사업으로 건강한 칠곡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칠곡군이 종무식을 군청강당과 사무실을 벗어나 현장에서 주민들과 함께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주민들과 공직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장을 만들어 한해를 뜻 깊게 마무리하고자 했다”며 “13만 주민과 함께 동심동덕(同心同德)하여 잘사는 칠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