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1:36:4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성주·칠곡·고령 “새 희망의 해가 솟았다”
성주 가야산, 칠곡 자고산, 고령 주산, 해맞이 행사 성료
해오름 감상하며 지역발전 및 군민의 안전과 행복 기원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6년 01월 05일(화) 10:52

↑↑ 성주 가야산 해맞이
ⓒ 경서신문
#성주= 2016년 성주가야산 해맞이 행사가 지난 1일, 가야산국립공원 내 군민화합공원에서 주민 및 기관단체장 등 3천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병신년 새해 기쁨과 소망을 전하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오전 7시37분경 어둠사이로 가야산의 붉은 해가 서서히 그 첫 모습을 드러냈으며 본격적으로 장엄한 일출이 보이자 가족 또는 친구, 연인과 함께 가야산을 찾은 해맞이 관람객들은 일제히 탄성을 지르며 2016 새해 소망을 빌었으며 서로 새해 인사를 하며 덕담을 나눴다.

날씨가 맑아 지난해 보다 더 많은 인파로 북적거렸으며, 행사장 입구부터 군민화합석까지 조성된 오방색 깃발, 잔디밭에 설치되어 불을 밝히는 오색등, 한해 소망을 써놓은 소원지는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포토존 및 많은 볼거리를 제공했다.

해맞이 행사는 (사)한국국악협회 성주군지부의 새해 여명을 열고 군민을 맞이하는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새해 아침을 알리는 퓨전밴드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장엄한 일출을 알리는 타북소리와 함께 가야산의 해오름을 감상하면서 희망의 메시지와 축시 낭독으로 군민의 안녕과 군의 발전을 기원했다.

↑↑ 칠곡 자고산 해맞이
ⓒ 경서신문
#칠곡=
칠곡군은 2016년 새해를 맞아 ‘잘사는 군민, 새로운 칠곡건설’의 결의를 다지고 군민의 안녕과 소망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1천여명의 지역민과 함께 자고산 정상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칠곡군의 발전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고유제를 시작으로 백선기 칠곡군수, 이완영 국회의원, 장세학 군의회 의장의 신년메시지와 전수만 왜관청년협의회장의 만세삼창에 이어 칠곡군 각급기관과 주민들의 염원을 담은 소망풍선 띄우기 순으로 진행됐다.

왜관소공원에서는 지역민의 새해인사(소망) 영상 상영과 희망찬 새해를 여는 칠곡문화원풍물단(단장 정말연)의 풍물공연과 캘리 가훈 써주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이어졌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지역의 많은 단체에서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민족통일협의회(회장 김종영)에서는 따뜻한 한방차, 왜관남여의용소방대(대장 심완보, 조명숙)에서는 참석자의 안전한 산행을 위한 안전관리, 모범운전자회(회장 정철호)에서는 왜관소공원 주변 교통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특히 왜관청년협의회에서는(회장 전수만) 3천여명의 주민들에게 무료로 떡국을 제공했다.

또 지역의 독지가는 찹쌀떡 1천여개를, 왜관신협에서는 손난로 3천여개를 제공해 해맞이 참석자들과 따뜻하고 훈훈한 정을 나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2016년 새해를 맞아 13만 군민의 안녕을 기원한다”는 덕담과 함께 “지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새해에도 750여 공직자와 함께 칠곡군의 발전과 함께 군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더욱 더 분발하겠다”고 말했다.

↑↑ 고령 주산 해맞이
ⓒ 경서신문
#고령=
을미년 양의 해가 지고 병신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일 아침 고령군에서도 각 읍면별로 다양한 새해맞이 행사가 열린 가운데 대가야읍에서는 주산사랑회(회장 신형식)가 주관, 지산동고분군에서 해맞이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각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일출을 앞두고 올 한해 지역의 무사와 번영을 기원하는 제를 올렸으며, 새해 첫 태양이 솟아오르자 참석자들은 연신 카메라를 터뜨리고 새해 소망을 빌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곽용환 고령군수의 선창에 맞춰 대한민국과 경상북도 및 고령군의 발전을 기원하는 만세 삼창을 제창하면서 해맞이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주산체육관에 마련된 다과회장에서 떡국과 막걸리를 나누면서 서로 한해의 발전을 기원하는 덕담을 나누기도 했다.

한편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날 해맞이 행사장에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아쉬웠던 일들을 뒤로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아 모든 지역주민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린다”면서, “고령군도 지역의 번영과 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새해 새로운 다짐으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성주=이춘화 기자
칠곡=이찬우 기자
고령=이상우 기자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