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1:32: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에티오피아‘칠곡평화마을’만들기 돌입
칠곡군과 월드비젼, 정기 후원계좌 모집
칠곡군, 400명의 아동과 결연 맺어 지원
백선기 칠곡군수, 내달 에티오피아 방문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15년 11월 17일(화) 11:16
칠곡군은 지난 4일 왜관역 앞 광장에서 에티오피아 디켈루나 티조 마을을 돕기 위해 월드비젼과 함께 모금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성악가 진소윤씨의 세계평화 기원 노래와 인형극단‘동화나무’의 혹부리영감 인형극
공연,‘칠곡군 나눔열매봉사단’이 따뜻한 커피 대접으로 모금활동에 동참했다.

이와 더불어, 칠곡군청 주민생활지원과 공무원은 1천여개의 풍선으로 에티오피에 디켈루나 티조 마을 돕기에 주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

왜관역을 이용하던 칠곡군민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100만원의 소중한 성금이 모여졌다.

에티오피아는 6.25전쟁 참전국으로 6천37명을 파병해 122명이 전사하고 536명이 부상을 당했다. 낙동강전투 당시 최대의 격전지였던 호국평화의 도시 칠곡군이 그에 대한 보은과 세계평화의 기원을 담아 에티오피아 디켈루나 티조에 ‘칠곡평화마을’조성사업을 진행 중이다.

에티오피아에서도 특히 열악한 디켈루나 티조는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에서 동남쪽으로 200여km 떨어진 곳으로 맨발의 어린이들이 오염된 물을 식수로 마시며, 교육도 전혀 받지 못하고 있는 지역이다. 칠곡군은 이 마을을 ‘칠곡평화마을’이라 부르고 마을을 살리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칠곡군과 월드비젼은 지난 8월부터 정기 후원계좌를 모집하고, 지역기관, 사회단체, 금융기관, 유치원, 공무원 등 617명이 칠곡평화마을 만들기에 동참해 매달 1천263만원이 칠곡평화마을 조성을 위해 모여지고 있다

칠곡군은 400명의 아동과 결연을 맺어 지원하고 있으며, 디켈루나 티조 마을에 교육·식수·보건의료·농업용수 등의 기반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우리나라는 도움을 받던 국가에서 도움을 주는 국가로 변했다”며“십시일반으로 모은 돈이 디켈루나 티조 주민에게 희망과 꿈을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선기 칠곡군수는 오는 12월6일 에티오피아 디켈루나 티조를 일주일간 방문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그들을 돕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