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6 11:38:2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자랑스러운 도민상 수상자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5년 10월 27일(화) 12:50
ⓒ 경서신문
고령, 이왕조 전 고령성주축협장


이왕조(65) 전 고령성주축협장이 지난 23일 대가야문화누리에서 열린 경북도민의 날 행사에서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했다.

지난 2002년부터 올해 3월까지 고령성주축협장을 역임한 이 전 조합장은 영남대학교 축산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0년 농촌발전의 뜻을 품고 운수농협에 입사,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에 기여해왔으며, 이후 농협과 축협이 분리되자 축산지식을 기반으로 고령축협에 입사해 지역 축산의 초석을 다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축협조합장으로 재임 시 어려운 조합 상황 타개를 위해 다방면으로 힘을 기울여 오늘의 기반을 마련하는 등 지역 축산업과 조합 발전에 많은 공적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이 전 조합장은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에 빠르게 정착하는데 기여하고, 이들이 한국의 정을 느끼고 서로간의 존중과 배려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고령경찰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2007년 ‘경찰
의 날’에는 고령경찰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우량 품종의 한우를 보급, 전국 제일의 한우농가를 양성하는 등 지역의 한우산업 활성화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왕조 전 조합장은 이번 자랑스러운 도민상 수상과 관련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해주라는 채찍으로 알고 비록 현직 조합장에서 떠나 있지만 지금의 자리에서 지역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언제든지 적극 나서 돕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 경서신문
성주 이재복 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장


이재복(73) 대한노인회 성주군지회장이 지난 23일 대가야문화누리에서 열린 경북도민의 날 행사에서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했다.

이 회장은 현재 성주군 사회단체협의회장, 성주군노인회장, 성주군 경제살리기 100인추진위원회 공동대표, 성주군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장을 맡아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왕성한 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어르신 일자리 제공, 경로당 활성화에 기여하고 스포츠교실을 통해 각종대회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역의 위상을 드높였을 뿐만 아니라 사업비 확보로 세수증대에도 기여했다.

또한 사회단체협의회장으로 민관 가교역할 충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7일 열린 제1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는 이재복 회장은 “지역의 어른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이다”며 “앞으로도 지역화합과 발전을 위하는 일이라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서신문
칠곡, 이수헌 민주평통 칠곡군협의회장

이수헌(68)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칠곡군협의회장이 지난 23일 대가야문화누리에서 열린 경북도민의 날 행사에서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했다.

칠곡군 왜관읍 매원리 출신인 이 회장은 순심고를 졸업하고, 순심고 운영위원장과 왜관농협장을 지냈다.

이 회장은 평소 책임의식과 소명감을 갖고 군민들의 통일의견 수렴과 소통을 통해 평화통일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제11·12대 왜관농협조합장 재직시 지역농업발전과 농민 및 주민생활안정에 크게 기
여했고 향토문화계승 및 발전을 위해 지역향토사 연구, 정립하는 등 지역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