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4 04:16: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메르스로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자
칠곡군, 지역경제활성화 대책 수립, 추진
전통시장 장보기, 구내식당 휴무 확대 등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30일(화) 16:52
칠곡군은 최근 메르스 발생으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역경제활성화 대
책을 수립하고 전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

먼저, 메르스로 인해 평소보다 방문객이 20∼30% 감소한 지역의 전통시장과 소상인들에게 힘을 주고자 전 공직자들이 칠곡사랑상품권을 구입했으며, 7월2일 왜관시장을 시작으로 31일까지 읍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및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군은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경제교통과에 상담창구를 마련해 수혜자별 지원내용 안내 및 애로사항 상담, 칠곡행복론·중소기업운전자금 안내·접수 등 조속한 경영정상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일손이 부족한 지역 농가를 찾아 실과소별로 일손 돕기에 나서는 한편, 수확 농산물의 판로 지원을 위해 7월2일 군청전정에서 농산물 직판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농협중앙회 칠곡군지부와 함께 운영되며, 토마토와 오이, 참외, 자두, 복숭아 등 제철 농산물 위주로 가격은 시중보다 10%정도 저렴하게 판매된다.

또 한국농업경영인칠곡군연합회(회장 송석경)는 3일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 상행선 내고장 으뜸 산품점 앞에서 직판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칠곡군은 지역 골목상권 회복을 위해 기존 매월 1회 실시하던 구내식당 휴무를 월 2회로 확대 실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솔선수범하고 있으며, 메르스 여파가 종료될 때까지 지자체 차원의 실질적인 대책 추진으로 직접적인 소비 진작 효과를 유발해 경제활성화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칠곡군 사회복지직 공무원들의 모임인 사회복지행정연구회에서는 칠곡사랑상품권을 구입하고, 4일 동명시장 장보기 및 인근식당 이용을 계획하고 있는 등 공직자 소모임에서도 지역 경기회복에 보탬이 되기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백선기 군수는 “‘十匙一飯(십시일반)’이라는 말처럼 지역민들의 작은 도움 하나하나가 누군가에게는 큰 보탬이 될 수 있다”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