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4 04:14: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클린 성주’문화·기업 접목
성주군, 성주문화원, (주)모아 업무협약 체결
마을 환경개선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사업’
성주 이찬우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23일(화) 16:33
 
ⓒ 경서신문 
성주군이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클린 성주’사업이 2단계로 접어들면서 횃불이 점차 타오르고 있는 가운데 행정·문화·기업이 손을 맞잡았다.

성주군은 지난 19일 성주문화원에서 클린 성주 만들기 사업을 지역 곳곳에 꽃피우고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성주문화원과 지역의 클린 실천업체인 (주)모아와 함께 클린성주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성주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클린 성주 만들기 사업의 생활 환경개선 실천전략인 ‘마을가꾸기 사업’으로 벽화그리기, 꽃밭 만들기 등 지역의 구석구석을 아름답게 변모시키고자 함께 만드는 공동체 활동이다.

‘클린 성주’사업이 2단계로 접어들면서 본격적인 환경개선에 치중하고 있는 성주군은 들녘뿐 아니라 우리가 사는 마을의 환경개선을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지역의 각계각층이 참여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을 열어나가고 있다.

지난 3월 농식품부의 함께 가꾸는 농촌 모범모델이 된 성주읍 연산마을의 벽화그리기를 시작으로 쓰레기 불법 투기지역을 클린꽃밭으로 변모시키는 노력들이 환경지도자연합회를 중심으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지역 기업체인 (주)모아 송재동 대표이사는 성주읍 개모산마을의 세종대왕자 태실 태봉안 행렬도 벽화사업을 위해 300만원을 기부하고 클린 성주 만들기에 적극 동참할 것임을 밝혔다.

도일회 성주문화원장도 성주군의 클린 사업들을 문화와 접목, 적극적으로 참여할 뜻을 밝혔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앞으로도 지역민들이 하나가 되어 만들어 가는 클린성주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사회단체와 더불어 정기적으로 들녘 정화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주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