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14:27: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칠곡군 신규 착한가게 올 들어‘최다’
칠곡지역 가게 15곳, 착한가게 캠페인 잇단 동참
600호 탄생지 칠곡군 52곳, 경북 919곳으로 늘어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16일(월) 11:02
ⓒ 경서신문
칠곡지역 가게 15곳이 잇달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진행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참, 가게당 매월 3만원씩의 기부금을 모아 지역 내 소외 이웃들의 생계·의료비를 지원키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대구숯불생막창(대표 김상기), 장수옥식당(대표 이강자), 조은정보시스템(대표 한광수), 한림(대표 이재석), 신라숯불갈비(대표 장재욱), 조이클래식(대표 정은희), 듬티별미식당(대표 최중근), 약나무마실(대표 김분자), 뼈대하우스(대표 박병일), 더드림할인마트(대표 신이철), 진밭골민들레(대표 강윤애), 정원식당(대표 최은례), 우방횟집(대표 이영일), 안동참갈비(대표 정경희), 홍천뚝배기(대표 허춘귀) 등이다.

15곳의 동시가입은 평소 칠곡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단장 이진복)이 추진한 착한가게 홍보활동이 그 결실을 맺은 것으로 올해 들어 경북도내 시군 중 가장 많은 가게가 신규 참여한 것이다.

한편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3일 칠곡군청 제1회의실에서 백선기 칠곡군수, 신현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이진복 칠곡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칠곡군 신규착한가게 가입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규착한가게 대표들에게 나눔실천을 인증하는 ‘착한가게’현판과 뱃지를 전달하고 정기기부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대구숯불생막창 김상희 대표는 “늘 나누고자 하는 마음이 컸지만 바쁜 가게 운영으로 실천을 못하고 있었는데, 매월 3만원의 소액으로 기부 참여가 가능하다는 말에 가입을 결심했다”며 “작은 실천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 착한가게 600호점의 탄생지’이기도 한 칠곡군은 이로써 모두 52곳의 착한가게를 유지하게 됐다. 경북 착한가게는 지난 2월 고령군에서 900호점을 돌파한 이후 모두 919곳으로 늘어났다.

‘착한가게’란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달 수익금 중 3만원 이상을 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를 말하며 도내 중소기업·프랜차이즈·학원·의료기관·온라인쇼핑몰 등 어떤 업종의 가게도 참여가 가능하다.

가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gb.chest.or.kr)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모금사업팀(전화 053-980-7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