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5-03 02:04:0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고령, 청소년 국제교류 탄력 받는다
고령군↔몽고메리카운티 상호교류 의향서(MOU) 체결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15년 01월 26일(월) 16:25
ⓒ 경서신문
고령군의 청소년 국제교류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령군은 지난 21일 오후(미국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몽고메리카운티(시장 Isian Leggett)를 방문해 양 도시 간 상호교류 추진을 위한 의향서(MOU)를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된 상호교류 추진 의향서(MOU)는 청소년 문화교류는 물론 행정, 교육, 문화예술, 관광 등 각 분야별 교류를 성실히 수행함으로서 양 도시 간 상호 우호증진과 공동발전에 기여하는 초석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몽고메리카운티는 메릴랜드주 동부해안에 위치한 도시로 연구센터 및 사업센터가 주로 입주해있는 인구 1백만의 도시다.

청소년 문화교류단을 인솔해 1월 19일 ∼ 27일까지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중인 곽용환 고령군수는 MOU 체결 및 방문일정을 조율해온 워싱턴 영남향우회(회장 권오윤)에서 주관하는 환영회에 참석해 교민들을 격려하기도 했으며, 이 외에도 헤이필드 하이스쿨에서 정규수업에 참여해 2과목을 수강함은 물론, 3박4일간 미국 현지 주민 및 학생들과 함께 홈스테이를 실시함으로서 방문단 청소년들의 국제화 능력과 세계를 볼 수 있는 안목을 넓혀 나가고 있다.

한편 지난 1. 9일 ∼ 14일까지 황옥성 부군수를 단장으로 관내 중학생이 참여하는 청소년 국제교류활동이 중국 일원에서 추진돼 임치구 학교 방문과 홈스테이, 북경지역 문화탐방이 진행됐다.

특히 고령군은 임치구와는 ‘공무원 교환근무에 관한 합의서’를 체결해 양 도시 간 공무원 교환근무를 계획 중에 있으며, 이에 따라 청소년과의 문화교류 및 행정교류까지 확대할 계획으로서 국제교류를 선도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에게 국제적인 마인드를 함양시키고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가천중·고, 굳세게 아름답게 빛나라..  
“EM 흙공아! 하천을 부탁해!”..  
‘6·25 전장’ 달리는 칠곡… 자전거 도시로 주목..  
근무 초년생의 애로사항 맘껏 토로해요..  
장애인정보화협회 고령군지회, 봄나들이..  
고령 우곡수박, 올해 첫 출하..  
자치단체와 기업, 화장품 개발 손잡다..  
대가야이업종교류회 김영희 신임회장. 교육발전기금 200만..  
과학아! 밖으로 봄나들이 떠나자..  
고령군기독교연합회, 성금 기탁..  
체육 동호인들, 봄 햇살 속 한 자리에..  
함께하는 마음으로 희망을 전하다..  
성주군 참별지기 발대식 개최..  
칠곡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키오스크 두렵지 않아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