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06:03: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정치
공사중단 장기방치 건축물 해결방안 촉구 매원저수지 생태골프 테마파크 조성 제안
칠곡군의회, 이창훈·한향숙 의원 5분 자유발언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21년 01월 26일(화) 14:23
칠곡군의회 이창훈·한향숙 의원은 지난 20일 열린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 경서신문
먼저 이창훈(사진 左) 의원은 공사중단 장기방치 건축물 해결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주문했다. 방치건축물 관리에 대한 지자체의 관심을 요청하고 방치건축물 개발사업의 실질성 및 추진성을 도모해 줄 것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잘사는 군민, 새로운 칠곡건설을 도모하고자 자리에 섰다”며, “약목, 북삼 등 공사 중단된 건축물 2개소가 있고, 북삼 JK임대아파트는 반경 1km 이내 주민 2만여 명이 거주하며 해당 건축물로 인해 주민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10년 이상 장기공사 위험 건축물에 대한 철거명령 의무화 등의 내용을 담은 방치건축물정비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현재 국회 상임위에 회부되어 있는 만큼, 칠곡군도 사전준비를 행하여야 하고, 지원과 개발수요 발굴을 통한 사업성 확보를 위해 집행부의 높은 관심과 노력을 촉구한다”고 하며, “군민의 안전확보, 국토의 효율적 이용 등 필수불가결한 사업이니 적극 검토해 주기를 당부드린다”면서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 경서신문
한향숙(사진 右) 의원은 다시 찾고 싶은 특색 있는 명소룰 만들기 위해 매원 저수지 생태골프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제안했다.

한 의원은 “매원지는 농업용수 공급을 위한 용도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쉼터 및 다양한 문화공간, 체육시설, 관광공원 형태로 이용되고 있다”며 “최근까지 개인에게 임대되어 일반인들의 접근이 어려워 주민들의 원성을 샀을 때도 있었으나 시설임대기간 만료에 따라 대지인도문제 등이 해결된 만큼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시설로 개발해 주변상권 활성화와 칠곡군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건의했다.

아울러 “인근 매원마을 및 장원봉을 연계해 영남 3대 반촌마을에 걸맞은 표시석 설치 및 산책로 정비 등의 사업도 함께 추진해 주기를 바란다”며 집행부에 요청하고 “매원지 주변 개발에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충분한 여론수렴과 검토를 통해 매원지만의 특색 있는 명소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한다”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전개..  
성주소방서, 반부패·청렴 실천대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고령군, ‘찾아가는 지방세 민원 상담실’ 운영..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강화..  
성주군, 화상병 개화기 적기 방제하세요..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칠곡 평화분수 가동..  
칠곡군, 찾아가는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칠곡군,‘언니들의 두 번째 사춘기’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