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07:46:5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포토뉴스
이천 하상주차장 침수위험알림시스템 구축
성주군, 주민 생명·재산 보호 역할 기대
침수위험 발생되면 주차장 진입 자동 차단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21년 11월 29일(월) 22:24
ⓒ 경서신문
성주군은 성주읍 일원 이천 하상주차장에 침수위험 알림시스템을 구축, 여름철 긴급사항 발생시 하천에 주차된 주차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올해 총 2억5천만원(국비 50%, 지방비 50%)을 투입해 지방하천(이천) 하상주차장 입구 3개소에 차량번호인식기, 출입차단기, 침수계, CCTV 및 문자전광판 등의 침수위험 알림시스템을 구축해 향후 갑작스런 돌발성 집중호우 및 태풍 내습 시 신속하게 차량 및 주민대피가 가능해 졌다.

그동안 하상 주차장에서 침수 등 위험 상황이 발생할 경우 관리자가 현장에 나가 진출입로를 통제하고, 주차된 차량의 연락처를 일일이 조회한 뒤 차주에게 연락해 대피시켜 온 실정으로 시간과 효율성이 크게 떨어졌고 특히 취약시간대엔 대처가 더욱 힘들고 어려웠다.

이번에 구축한‘침수위험 알림시스템’은 폭우 등이 예보되었거나 하천 수위 상승으로 침수센서가 감지될 경우 하상 주차장에 진입할 때 인식된 차량번호를 확인해 ‘의무보험 가입관리전산망’과 연계된 시스템을 통해 차주의 전화번호를 파악한 후 차주에게 위험 알림 문자메세지 발송 및 자동방송시스템을 통한 대피경고 방송을 송출하게 된다.

평소에는 이전과 같이 개방되어 주민들 이용에 불편이 없지만 침수위험이 발생되면 차량의 주차장 진입은 자동으로 차단되고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던 차량만 밖으로 대피가 가능하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침수위험 알림시스템구축으로 이천 하상주차장에 하천 수위 상승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차량 침수피해를 예방하고 예·경보시스템을 통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앞으로 차량이동 안내메시지를 받게 되면 즉시 이동 주차해 주고 침수 위험이 예견될 시 하상 주차장에 진입하지 않는 등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전개..  
성주소방서, 반부패·청렴 실천대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고령군, ‘찾아가는 지방세 민원 상담실’ 운영..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강화..  
성주군, 화상병 개화기 적기 방제하세요..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칠곡 평화분수 가동..  
칠곡군, 찾아가는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칠곡군,‘언니들의 두 번째 사춘기’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