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08:01: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포토뉴스
에티오피아 어린이 장난감 마련행사‘눈길’
기부를 실천하고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
연말까지 장난감도서관에 모금함 설치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4월 30일(화) 17:18
ⓒ 경서신문
칠곡군이 에티오피아 티조에 위치한 칠곡평화마을 어린이의 장난감 마련을 위해‘장난감 판매 및 경매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칠곡군은 지난 27일‘칠곡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주관으로 석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에티오피아 어린이 돕기 장난감 판매 및 경매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칠곡군립희망어린이집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주한에티오피아 대사의 축전 낭독과 도귀화 월드비전 대구경북본부장을 비롯한 내빈 축사가 이어졌다.

또 극단 모여라 꿈동산의 인형극과 마술공연, 지역 주부들의 중고 육아용품 판매부스, 각종 만들기와 꾸미기 등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특히 이날 판매된 중고 장난감은 고장이나 파손 등으로 장난감도서관에서 대여가 불가능한 60여 점과 기부받은 중고 장난감 200여 점을 친환경 곡물발효 알코올의 소독과정을 거친 후 판매됐다.

또 이승호 호수산업 대표, 이경섭 EDO디자인 대표를 비롯해 지역의 독지가로부터 기증받은 새 장난감은 경매를 통해 수익금을 기부했다.

경매에 참가한 김용민(42, 석적읍)씨는“콩순이 장난감은 인터넷 최저가로 2만원 후반대에 불과하지만 좋은 일에 동참한다는 생각으로 경매에 끝까지 참가해 4만원에 낙찰받았다”며“우리 아이 또래의 에티오피아 어린이들도 장난감을 통해 동심과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김명신 칠곡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장은 “연말까지 모금함을 장난감도서관에 설치해 많은 분들의 동참을 이끌어 낼 계획”이라며“모금된 기금은 월드비전을 통해 에티오피아 칠곡평화마을 어린이의 장난감을 마련하는데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선기 칠곡군수는“에티오피아는 가난과 커피의 나라가 아닌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도와준 형제의 나라”라며“이번 행사가 에티오피아 지원은 물론 우리 아이들이 일상의 삶 속에서 기부를 실천하고 경험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백 군수는“칠곡군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을 통해 영유아의 놀이활동을 촉진해 지역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육아비용을 경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최적의 보육환경은 물론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칠곡군은 아프리카 유일 6.25전쟁 참전국인 에티오피아의 디겔루나 티조 마을을 칠곡평화마을이라 부르고 2014년부터 정기 후원금과 비정기 후원금으로 식수, 교육, 소득증대 사업을 펼치고 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전개..  
성주소방서, 반부패·청렴 실천대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고령군, ‘찾아가는 지방세 민원 상담실’ 운영..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강화..  
성주군, 화상병 개화기 적기 방제하세요..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칠곡 평화분수 가동..  
칠곡군, 찾아가는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칠곡군,‘언니들의 두 번째 사춘기’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