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9 03:30:1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향덕 스님이 칠곡군으로 간 까닭은?
칠곡군, 에티오피아 보은사업 홍보대사 위촉
칠곡 이찬우 기자 / 입력 : 2021년 06월 17일(목) 13:31
ⓒ 경서신문
“달마스님은 대한민국을 위해 동쪽으로 향했듯이 저는 6.25참전국 에티오피아를 위해 칠곡군으로 갔습니다”
승복 입은 외교관이라 불리며 아프리카 국가와 활발한 민간 외교활동을 펼쳐온 울산 천만사 주지 향덕 스님이 칠곡군이 추진 중인 에티오피아 보은사업에 힘을 보탠다.

칠곡군은 지난 14일 향덕 스님을‘칠곡군 에티오피아 보은사업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임명장을 전달했다.

향덕 스님은 국제불교대학원을 수료하고 세계평화불교대학총장, 세계평화교육자국제협회, UN-NGO 세계평화대사 등을 역임하며 세계평화운동을 벌여 평화지도자상을 수상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에티오피아 문화경제영사로서 에티오피아 정관계에 형성된 폭넓은 인맥은 칠곡군이 에티오피아 보은사업을 수행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칠곡군과‘문화·관광·보훈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주한에티오피아 대사관도 향덕 스님의 홍보대사 임명 소식을 반기는 분위기다.

쉬페로 쉬구테 주한에티오피아 대사는“향덕 스님의 홍보대사 임명은 칠곡군과 에티오피아의 우호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칠곡군은 2014년 지역 대표축제인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에‘평화의 동전 밭’을 조성하고 본격적으로 6.25참전국 에티오피아 돕기에 나섰다.

이듬해부터 코흘리개 어린이에서 백발의 노인까지 동참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매월 최대 1천260만원의 성금을 모아‘칠곡평화마을’을 조성하고, 초등학교·도서관·마을수도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또 에티오피아 6.25참전용사를 칠곡군에 초청하고 현지에 참전용사 동상을 건립하는 것은 물론 참전 7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마스크, 손소독제 등의 방역물품도 전달했다.

향덕 스님은“칠곡군의 민간주도 해외 보은 사업은 전국 어느 자치단체에서 찾아보기 힘든 모범 사업이다. 힘을 보태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강산도 변하는 긴 세월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에티오피아 지원 사업을 펼쳐온 백선기 칠곡군수님과 군민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대한민국을 위한 호국과 보훈은 국경이 없다. 지구 반대편 에티오피아에 있는 대한민국을 지킨 호국의 영웅들과 후손들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라며“향덕 스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과 힘을 모아 칠곡형 에티오피아 보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티오피아는 6.25 전쟁당시 황실근위대인 각뉴부대 6037명을 파병 했다. 전사자 121명을 포함 657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지만 253차례 전투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켰다.
칠곡 이찬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성주군, 가락시장 시범운영 관련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건의방문..
맨발걷기로 땅의 기운을 듬뿍..
따뜻한 봄과 함께 멜론이 찾아왔다..
성주군 · KT 스마트팜 광회선 공급 업무협약 체결..
병해충·악취 없는 농업 환경 시대 연다..
국가중요시설 방호태세‘이상 無’..
성주·고령·칠곡군의회 이웃사촌간 고향사랑기부..
성주참외 온라인 유통활성화를 위한 성주군 - ㈜쿠팡 업무협약..
성주군청 여자태권도선수단 여성가족부장관기 전국태권도대회 금메..
고분 속 해골들이 깨어난 까닭은?..
최신뉴스
김재욱 군수, ‘혁신리더 행정대상’수상..  
약뜸으로 꽃피는 이웃사랑..  
성주소방서, 목조문화재 합동소방훈련..  
장애인 편의시설 카툰 전시회..  
음식 귀히 여기는 마음, 감량의 첫 걸음..  
아름다운 손길로 함께 행복해요..  
고령문화원 김복순 회원, 문화원 발전기금 기탁..  
고령 성산면 사회단체, 축제 맞이 환경정화활동..  
고령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창의융합시대 이끌 인재 키운다..  
우수사례 발굴로 지역 경쟁력 제고..  
고령초교, 전국소년체전 1차 선발전 개인 1위..  
고령군, ‘보조금 부정수급 집중신고기간’운영..  
100만 관객 영화‘건국전쟁’이 부른 나비효과..  
고령군, 연조공원 맨발 걷기 실시..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