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10-15 오후 04:38: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행사알림
회사알림
 
뉴스 > 행정
성주역 유치열기, 각 마을단위로 확산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7월 02일(화) 14:52
↑↑ 벽진면
ⓒ 경서신문
성주역 유치 벽진면 홍보단 운영


성주군 벽진면은 성주미래 100년이 달린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2일까지를 특별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복지회관 및 마을회관 20여개소를 방문한다.

‘찾아가는 벽진면 홍보단(이하 홍보단)’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벽진면추진협의회 회원과 마을 주민, 담당공무원 등 10여명으로 구성됐다.

홍보단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홍보 사각지대인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서 포스터와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성주역 유치 당위성 홍보 및 공감대를 확산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홍보단원과 함께 벽진면 복지회관을 찾아 첫 활동을 시작한 박성삼 벽진면장은 “성주역사 유치는 인구유입, 관광산업 활성화 등 지역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유치가 확정 될 때까지 민관이 합심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초전면
ⓒ 경서신문
성주역 유치 초전면 홍보단 운영


성주군 초전면은 지난달 25일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초전면 홍보단’을 구성해 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관내 복지회관 및 31개소 경로당을 방문, 성주역 유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역공감대 확산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최근 초전농협이 주관한 봉정지구 농산물 유통센터 및 집하장 신축 기공식에 참가한 이한귀 초전면장은 현장에서 전단지를 나눠주고, 유치구호를 힘차게 외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들은 24개리별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현수막 50여점을 김천방면 국도변에 일제히 내걸어 지나가는 외지인들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성주역 유치 의지를 표명했다.

이한귀 초전면장은 “5만 군민과 20만 출향인들의 염원을 받들어 성주의 미래를 밝힐 성주역 유치의 꿈을 이뤄 내자”고 말했다.

↑↑ 수륜면
ⓒ 경서신문
성주역 유치 수륜면 홍보단 운영


성주군 수륜면은 6.27∼7.17일까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해 홍보단을 구성, 수륜면 수성1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23개 마을회관을 방문한다.

수륜면 홍보단은 수륜면추진협의회, 마을주민, 마을담당직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홍보 사각지대인 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을 위해 홍보전단지를 배부하고 서명운동을 실시함으로써 성주역 유치 당위성을 홍보하고 공감대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수성1리 마을회관 홍보활동에서 많은 어르신들이 성주역 유치에 관심을 보였으며, 수륜면민으로서 그 뜻을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수륜면 관계자는 성주역 유치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한 뒤 “현재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해 군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께서도 관심을 가지고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금수면
ⓒ 경서신문
성주역 유치 금수면 홍보단 운영


성주군 금수면은‘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금수면 홍보단’을 구성하고 6.24∼7.12일까지 관내 경로당 등 20개소를 방문,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번 찾아가는 금수면 홍보단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금수면 추진협의회, 사회단체, 군청담당 실과소 및 마을담당공무원 등 10여명으로 구성, 홍보 사각지대인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당위성과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을 설명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금수면 홍보단과 함께 지난달 28일 금수면 복지회관을 방문한 여갑숙 금수면장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필요성과 지금까지 군에서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방문한 경과보고 및 읍면과 각급 단체에서 추진한 사항들을 설명하며 주민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칠곡군의회,‘국군의 날’향토대대 ..
성주군, 민방위대장 특별교육
성주군청 간부공무원 5명
성주署, 콜라보 안전홍보
성주군의회, 태풍 피해복구 현장 방..
내년부터 생활SOC 복합화사업 본격..
농협성주군지부 쌀 기탁
가야산생태탐방원, ‘자연나누리’..
성주교육지원청, 교육행정인 역량강..
‘마주보고 대화하는 곳’
최신뉴스
성주군청 간부공무원 5명  
‘마주보고 대화하는 곳’  
성주군, 노인의 날 기념식  
성주교육지원청, 교육행정인 역량..  
이웃집도 내 집처럼 깨끗하게  
성주군 보육 교직원 연수대회  
보병50사단, 고령군 태풍피해 복구..  
고령군수배 및 협회장기 골프대회  
가을, 문화공연으로 붉게 물들다  
귀농인들의 농사 솜씨 맛보세요  
고령군-중국 마안산시 교류 본격화  
‘초전 꿈밭’고구마 수확하는 날  
성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 ‘우수상..  
꿈길 찾아 떠나는 과학진로탐험  
사랑의 콩나물국밥 드세요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