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10:24: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성주역 유치열기, 각 마을단위로 확산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7월 02일(화) 14:52
↑↑ 벽진면
ⓒ 경서신문
성주역 유치 벽진면 홍보단 운영


성주군 벽진면은 성주미래 100년이 달린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2일까지를 특별홍보 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복지회관 및 마을회관 20여개소를 방문한다.

‘찾아가는 벽진면 홍보단(이하 홍보단)’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벽진면추진협의회 회원과 마을 주민, 담당공무원 등 10여명으로 구성됐다.

홍보단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홍보 사각지대인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서 포스터와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성주역 유치 당위성 홍보 및 공감대를 확산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홍보단원과 함께 벽진면 복지회관을 찾아 첫 활동을 시작한 박성삼 벽진면장은 “성주역사 유치는 인구유입, 관광산업 활성화 등 지역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유치가 확정 될 때까지 민관이 합심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 초전면
ⓒ 경서신문
성주역 유치 초전면 홍보단 운영


성주군 초전면은 지난달 25일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초전면 홍보단’을 구성해 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관내 복지회관 및 31개소 경로당을 방문, 성주역 유치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역공감대 확산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최근 초전농협이 주관한 봉정지구 농산물 유통센터 및 집하장 신축 기공식에 참가한 이한귀 초전면장은 현장에서 전단지를 나눠주고, 유치구호를 힘차게 외쳐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들은 24개리별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현수막 50여점을 김천방면 국도변에 일제히 내걸어 지나가는 외지인들이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성주역 유치 의지를 표명했다.

이한귀 초전면장은 “5만 군민과 20만 출향인들의 염원을 받들어 성주의 미래를 밝힐 성주역 유치의 꿈을 이뤄 내자”고 말했다.

↑↑ 수륜면
ⓒ 경서신문
성주역 유치 수륜면 홍보단 운영


성주군 수륜면은 6.27∼7.17일까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해 홍보단을 구성, 수륜면 수성1리 마을회관을 시작으로 23개 마을회관을 방문한다.

수륜면 홍보단은 수륜면추진협의회, 마을주민, 마을담당직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홍보 사각지대인 지역 어르신 및 주민들을 위해 홍보전단지를 배부하고 서명운동을 실시함으로써 성주역 유치 당위성을 홍보하고 공감대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수성1리 마을회관 홍보활동에서 많은 어르신들이 성주역 유치에 관심을 보였으며, 수륜면민으로서 그 뜻을 함께 할 것을 다짐했다.

수륜면 관계자는 성주역 유치 추진상황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한 뒤 “현재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해 군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께서도 관심을 가지고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금수면
ⓒ 경서신문
성주역 유치 금수면 홍보단 운영


성주군 금수면은‘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금수면 홍보단’을 구성하고 6.24∼7.12일까지 관내 경로당 등 20개소를 방문,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번 찾아가는 금수면 홍보단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금수면 추진협의회, 사회단체, 군청담당 실과소 및 마을담당공무원 등 10여명으로 구성, 홍보 사각지대인 경로당 및 사회복지시설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당위성과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을 설명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금수면 홍보단과 함께 지난달 28일 금수면 복지회관을 방문한 여갑숙 금수면장은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유치 필요성과 지금까지 군에서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방문한 경과보고 및 읍면과 각급 단체에서 추진한 사항들을 설명하며 주민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스마트 교육을 위한 첫 걸음 떼다..
대가야 최대 고분 학술발굴조사 추진..
성낙철 의원 재력, 이 군수도 앞질렀다..
고령군, 다자녀가정 양육장려금 지원 시작..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재향경우회 제18대 정재현 회장 취임..
최신뉴스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전개..  
성주소방서, 반부패·청렴 실천대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고령군, ‘찾아가는 지방세 민원 상담실’ 운영..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강화..  
성주군, 화상병 개화기 적기 방제하세요..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칠곡 평화분수 가동..  
칠곡군, 찾아가는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칠곡군,‘언니들의 두 번째 사춘기’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