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9-08-14 오후 02:46: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행사알림
회사알림
 
뉴스 > 행정
즐거움이 있는 다양한 예술체험 미술관 탄생
가족이 함께 꿈꾸는 ‘수피아미술관’개관
‘어른들은 누구나 어린이였다’개관전시
대구·경북지역 최초 가족테마형 문화예술공간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5월 07일(화) 15:28
ⓒ 경서신문


어린이가 주인공이 되고, 누구나 어린이가 되는 미술관이 탄생했다.

경북 칠곡군 가산면에 위치한 가산수피아 내 수피아미술관(관장 홍영숙)이 지난 2일 개관전시 ‘어른들은 누구나 어린이였다’로 첫 시작을 알렸다. 5.2∼8.31일까지 4달간 수피아미술관 전관에서 전시되며 강준영, 김계현, 노준, 오리여인, 이이남, 전이수, 조광훈의 현대미술가 7인이 초대되어 회화, 조각, 미디어, 설치 등 다채로운 미술세계를 선보인다.

수피아미술관은 관객에게 각자의 가슴속에 사는 어린이를 찾는 시간을 선사하고자 하며 이를 통한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하는 대구·경북지역 최초 가족테마형 문화예술공간이다.

‘어른들은 누구나 어린이였다 展’

전시 타이틀인 ‘어른들은 누구나 어린이였다’는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 왕자’에서 가져온 것으로, 어린이뿐만이 아닌 어린이였던 시절을 가지고 있던 어른들도 전시의 주체가 되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전시에 참여하는 7인의 작가들은 내면의 순수함 가득한 열정을 갖고 개인 서사적인 작품들을 하고 있으며 사랑, 놀이, 순수함, 꿈 등의 주제를 가진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작품에 담긴 은유와 상징, 삶에 대한 깊은 통찰은 시각적인 경험이 되어 관객에게 시사될 것이다.

미술관 주출입구에서 노준 작가의 동물 캐릭터 조각 관람을 시작으로 미술관 1층 ‘1전시실’에서는 백남준을 잇는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실과 ‘조립미술’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는 김계현 작가가 직접 고안한 케플블럭(6각형 모형의 블럭)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2층 ‘2전시실’에는 이이남의 미디어 병풍과 함께 회화와 도자기 작업을 다루며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강준영 작가, 오리 모양의 마스크를 쓴 어린이들을 조각한 조광훈 작가 및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레이터로 SNS에서 두꺼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오리여인 작가의 작품이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SBS ‘영재발굴단’에 소개된 최연소 천재화가로 깊은 생각들을 담아낸 작업을 선보여 세상을 놀라게 한 전이수 작가의 최신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제공

수피아미술관은 어린이와 가족이 예술을 경험하고 향유하며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전시, 교육, 공연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시기간 참여작가가 직접 미술관에 찾아가 관객들을 만나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이 1층 워크숍 존에서 이뤄진다.

독창적인 케플블럭(6각형 모형의 블럭)으로 앵무새, 사과, 문어, 물고기 등의 블록작업을 하는 김계현 작가와 함께하는 체험행사도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 5일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작가 전이수 작가를 초청해 ‘내가 너라도 그랬을거야’의 저자 ‘이수 엄마’김나윤이 함께 관람객과의 대화를 하고 사인회도 가졌다.

수피마미술관 전시 소식은 홈페이지(www.supiamuseum.com)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전시문의 및 예약은 ☏054-977-4967로 하면 된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고령군 5급 사무관 승진인사 당시..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유치위원회
고령 축산 발전 위해 힘 보태겠다
성주에서 "먹고, 자고, 쓰고, 놀자"
성주군, 보건지소·진료소에서도 금..
여름철 벌쏘임 환자증가 ‘요주의’
성주군 수륜면, 브랜드슬로건 교체 ..
인문학 마을, 행복밥상으로 즐겁다
칠곡군-칠곡군청노동조합
성주군, 폭염피해 예방활동 총력
최신뉴스
성주에서 "먹고, 자고, 쓰고, 놀자..  
성주군, 민선7기 군정철학 공유  
칠곡군-칠곡군청노동조합  
치매를 보듬어 주는 아름다운 수성..  
‘먹·자·쓰·놀’… 튼튼한 성주..  
대한한돈협회 칠곡군지부, 한돈 1,..  
성주군 선남면 주민자치센터 개강..  
성주군 가천면 주민자치센터 개강  
폭염에 어르신들 건강 챙기시길  
민간과 행정의 상생경영 실현한다  
무더위 극복, K-water도 팔 걷었다  
샘솟는 감성! 쑥쑥 자라는 표현력  
나라 위한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인문학 마을, 행복밥상으로 즐겁다  
남부내륙고속철도 고령역 유치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