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08:22: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행정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문화 대축전’
칠곡군 이미지 정립, 브랜드 가치 ‘UP’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8년 11월 13일(화) 14:55
ⓒ 경서신문
칠곡군, 낙동강 축전 평가보고회…축제평가 전문가 극찬
만족도 5점 만점에 4.28점, 관람객의 52% 타 지역에서 찾아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이 관람객 만족도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축제평가 전문가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칠곡군은 지난 9일 군청 강당에서 백선기 칠곡군수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평가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달 열린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이하 낙동강 대축전)의 성과를 분석하고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지침에 따라 한림국제대학원 엄상용 교수를 비롯한 축제평가 전문가의 분석에 따르면 이번 낙동강 대축전에 역대 최대 규모인 3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관람객의 52%가 타 지역에서 찾아 칠곡군 이미지 정립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이번 축전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28점으로 정부 문화관광축제 평균인 3.47점을 크게 상회하며 만족도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부문별 평가에서는 사전홍보, 시설안전, 전시체험프로그램, 참여프로그램 등이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재방문, 추천의사, 구전의사 등에서도 평균 4.34점이라는 최고 수준의 점수를 기록하며 축제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반영했다.

경제적 효과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1인당 평균소비금액은 칠곡군민 2만9천942원, 외지방문객은 4만4천594원을 소비한 것으로 분석됐다.

직접경제효과는 120억 원으로 4회· 5회 대축전 대비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각종 수치가 증명하듯 이번 낙동강 대축전은 내용과 흥행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명품축제로극찬받으며 인근 자치단체로부터 벤치마킹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백선기 군수는“부족한 부분은 보완해 흥행과 내용, 어느 면에서도 손색이 없는 국내를 대표하는 명품 호국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칠곡군은 이번 대축전의 성공요인으로 차별화된 이색홍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통합개최에 따른 시너지 효과 극대화, 감동 마케팅, 편의시설 확충, 세계적인 행사로 확대 등을 꼽고 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전개..  
성주소방서, 반부패·청렴 실천대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고령군, ‘찾아가는 지방세 민원 상담실’ 운영..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강화..  
성주군, 화상병 개화기 적기 방제하세요..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칠곡 평화분수 가동..  
칠곡군, 찾아가는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칠곡군,‘언니들의 두 번째 사춘기’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