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20:27:0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단체
백제의 숨결 부여로 문학기행 떠나요
새마을문고고령군지부, 신동엽 문학관 견학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22년 09월 27일(화) 14:26
ⓒ 경서신문
새마을문고고령군지부(회장 최영준)는 지난 21일 문고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부여로 ‘작가를 찾아 떠나는 문학기행’을 다녀왔다.

이날의 일정은 신동엽 문학관, 부소산성(삼충사, 낙화암, 고란사, 백마강유람선), 국립부여박물관, 정림사지 관람으로 짜여졌다.

국어 교과서에 실린 시 ‘껍데기는 가라’의 유명한 작가 신동엽 문학관을 방문해 김형수 관장의 해설로 신동엽의 일생과 작품세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참여 시적 성격과 더불어 서정 시적인 면모로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시원하고 아름다운 소나무 숲 부소산을 걸으며, 백제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었다. 부소산 내에는 군창지, 낙화암, 백화정, 사자루, 삼충사, 영일루, 고란사 등 여러 유적과 유물이 산재해 있으며, 역사성과 아름다움으로 유명한 산이다.

국립부여박물관은 충북 서부지역의 선사문화를 비롯해 백제의 문화유산을 보전·관리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의 문화 향유 욕구와 수준에 발맞춰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어서 질 높은 관람을 할 수 있었다.

최영준 군 문고회장은 “백제의 역사와 문화가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고 신동엽 작가의 고향인 부여로 떠나는 문학기행을 통하여 역사의식 고취와 책 읽는 분위기가 더욱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새마을문고 활성화와 조직의 화합을 위하여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박중규 고령군새마을회장은 “새마을문고회원들의 역량과 견문을 넓히고, 회원 간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새마을문고고령군지부는 도 단위 행사인 ‘제22회 새마을문고 글·그림문화 경진대회’를 고령군에 유치했으며, 오는 10월 22일 대가야문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전개..  
성주소방서, 반부패·청렴 실천대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고령군, ‘찾아가는 지방세 민원 상담실’ 운영..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강화..  
성주군, 화상병 개화기 적기 방제하세요..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칠곡 평화분수 가동..  
칠곡군, 찾아가는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칠곡군,‘언니들의 두 번째 사춘기’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