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0 11:23: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문화
성주에서 열린 임진의병 축제
성주임진의병축제 성황리 개최
성주의병정신 널리 알리는 밑거름
성주 최기천 기자 / 입력 : 2022년 09월 27일(화) 14:45
ⓒ 경서신문
성주임진의병정신문화보존회는 지난 24일 성주 대가면 도남리 도남재 야외무대에서‘제2회 성주임진의병축제’를 개최했다.

400여 년 전 임진왜란 당시 성주지역에서 나라를 구하고자 분연히 봉기한 의병들의 넋을 기리고자 열린 이번 축제는 24∼25일 양일간 1천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가장 적극적인 의병활동이 일어났던 임진왜란 때 서암 배덕문 선생은 왜군에 의해 성주군민이 학살될 위기에 처하자 68세의 고령에도 불구하고 의병을 모집하고 왜구와 그 앞잡이를 토벌하여 성주읍성을 수복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성주에서 의병활동이 일어날 수 있었다.

이러한 성주 의병들의 업적을 기리고 성주 의병정신의 역사성을 계승하고자 풍물공연, 버블쇼 등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진행한 축제 개막식에는 정희용 국회의원과 이병환 성주군수, 김성우 군의장, 배인호 성주교육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하여 인사말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의병 엽서 그리기 대회를,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의병 삼행시 쓰기 대회를 개최해 장원 급제상, 갑과 급제상 등을 수여하여 우리의 역사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 경서신문
이병환 성주군수는 “잊혀져 가는 의병정신이 가진 정의를 재구현하여 애국애족정신이 희미해져 가는 현대사회에 의병정신을 불어넣을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성주군의 의병활동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거라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배한동 성주임진의병축제추진위원장은 “성주 의병들의 헌신적인 구국정신을 오늘날 되살리고 계승하기 위해 마련된 작은 축제다”며 “성주의 의병정신은 이제 성주발전과 국가안보의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경서신문
임진의병정신문화보존회 배윤호 사무국장은 “올해는 유치원, 초·중학생들과 학부모 등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며 “‘누가 나와 함께 하겠는가’의 외침을 되뇌이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깊은 교훈을 심어주는 알찬 행사로 거듭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성주 최기천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전개..  
성주소방서, 반부패·청렴 실천대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고령군, ‘찾아가는 지방세 민원 상담실’ 운영..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강화..  
성주군, 화상병 개화기 적기 방제하세요..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칠곡 평화분수 가동..  
칠곡군, 찾아가는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칠곡군,‘언니들의 두 번째 사춘기’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