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4 06:40: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사회
제2의 인생 고령에서 보낸다
고령군 귀농귀촌 체험교육 운영
경서신문 기자 / 입력 : 2019년 05월 21일(화) 15:08
ⓒ 경서신문
고령군은 국방부 산하 국방전직교육원과의 상생공동체를 위해 귀농 또는 귀촌을 희망하는 군 전역 예정 간부를 초청, 맞춤형 고령군 귀농귀촌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귀농귀촌 체험교육은 제2의 인생을 준비중인 군 전역 예정 간부 40명을 초청해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2일간 고령 관내에서 추진했다.

최근 귀농귀촌이 도시민들에게 새로운 삶의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군 전역 예정자는 연금 등 안정적인 노후가 보장될 뿐만 아니라, 오랜 군 생활 동안 튼튼하게 단련된 몸과 강인한 정신이 몸에 배어 귀농생활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공 확률도 일반인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 지역주민과의 화합은 물론 농촌지역의 새로운 활력소 역할을 할 것이라 보고 있다.

이번 체험교육은 귀농귀촌에 필요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해 향후 전역 후 농촌에서의 삶을 희망하는 전역 예비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교육으로서 고령군의 귀농여건과 지리·환경적 우수한 조건을 설명하고 귀농귀촌정책을 이해하며, 지역으로 귀농해 안정적으로 정착한 농장 견학과 지역의 우수한 문화유적 탐색도 겸했다.

세부 교육내용은 고령군의 도시민 농촌유치정책 설명과 고령에서 첫 출하한 한라봉(덕곡면) 농가를 방문한 가운데 내륙에서 생산한 한라봉에 대해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동시에 새로운 소득원으로 주목받았고, 재배기술에 관한 질문이 쏟아지기도 했다.

이어 토마토·딸기·무화과 등의 재배농가도 견학했으며, 선배 귀농인과의 성공사례 발표 등으로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국토방위를 위해 평생을 바치고 영예로운 전역을 앞둔 군 간부들께서 고령을 방문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1박2일 동안 많은 곳을 둘러보시고, 꼭 고령으로 귀농귀촌하셔서 아름다운 인생을 살아가시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군에서도 귀농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서신문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최신뉴스
칠곡 지천면,‘3go! 우리 마을 가꾸기’..  
고령군, 2024년 사회조사 실시..  
푸른 청렴, 함께 심는 희망..  
저출생 인식개선 릴레이 챌린지 전개..  
성주소방서, 반부패·청렴 실천대회..  
칠곡군지역사회보장協 저출생 극복 성금 기탁..  
성주군 수륜면, 4월 이장회의..  
고령군, ‘찾아가는 지방세 민원 상담실’ 운영..  
봄철 자살고위험시기 집중관리 강화..  
성주군, 화상병 개화기 적기 방제하세요..  
경북소년체전 태권도대회 역대급 성적..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칠곡 평화분수 가동..  
칠곡군, 찾아가는 유아숲 프로그램 운영..  
칠곡군,‘언니들의 두 번째 사춘기’운영..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