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14:57:4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원격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행사알림
 
뉴스 > 기획
대가야 이야기꽃 핀 대가야체험축제‘대박’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30여만 명 방문
축제장 찾은 단체관광객 눈에 띄게 증가
고령 이상우 기자 / 입력 : 2017년 04월 11일(화) 14:46
ⓒ 경서신문

ⓒ 경서신문

고령군의 2017 대가야체험축제는 올해로 13회째를 맞아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대가야, 이야기꽃이 피었습니다’란 주제로 개최, 30만 명이 훌쩍 넘는 관광객이 고령을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감됐다.

새로운 구성, 축제 공간 확대, 대도시 단체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축제기간 중 쾌청한 날씨에 벚꽃 만개시기와도 겹쳐 연일 터져 나가는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대가야체험축제는 대가야 역사를 직접 체험하는 생생한 교육형 체험축제로 매년 새로운 주제를 선택해 특화된 프로그램을 펼친다.

올해는 대가야의 건국신화를 시작으로 대가야인들의 생활, 문화, 예술 등 분야별 이야기를 총망라해 체험과 결합시켰다. 대가야의 이야기를 크게 주제Zone, 스토리텔링Zone, 체험프로그램Zone으로 나누고 이를 다시 10개의 세부 테마에 57개의 프로그램을 구성, 축제장 내 공간배치를 최대한 활용했다.

올해 축제는 예년 축제에 비해 눈에 띄게 발전한 가운데 고령군관광협의회가 구성돼 축제의 기획과 실행을 민간중심체제로 추진했으며, 축제장소를 테마관광지와 농촌체험특구, 대가야문화누리, 문화의 길을 이어 대가야시장까지 연결해 대가야읍 전역을 축제의 장으로 확대했고, 관광객의 동선을 고려해 식당부스와 각종 안내부스를 전면 재배치했다.

실내무대로 펼쳐진 뮤지컬 ‘가얏고’는 현재 가야금으로 불리는 가얏고를 통해 찬란한 문화강국 대가야의 역사와 악성(樂聖) 우륵의 예술혼을 탄탄한 스토리, 뛰어난 출연진과 연출로 관람객들의 기립 박수를 이끌어냈다.

그 외에도 마당극 ‘금산재 아리랑’과 인형극 ‘호랑이부인과 대가야사또’를 정기 공연해 완성도가 높은 공연을 지역 축제와 함께 관람할 수 있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했다.

연계·부대행사로 ‘가얏고 음악제’를 개최해 지역주민이 즐기는 화합의 장을 펼쳤으며, 대가야박물관 기획특별전, 고령 가왕 선발대회, 제9회 매운당 이조년 선생 추모 전국백일장, 대가야 왕릉제, 악성 우륵 추모제 등을 다채롭게 개최해 이색적인 볼거리 제공으로 관광객 및 주민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마지막 날 펼쳐진 ‘대가야 건국신화 퍼레이드’행진은 대가야의 탄생에서 전성기, 그리고 지금이 있기까지의 이야기를 토대로 고령고등학교에서 축제장까지 주민과 관광객의 행렬을 이어 혼연일체가 되는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다.

또한 올해는 특히 단체관광객이 눈에 띄게 증가한 가운데 서울 등 6대 도시에서 매일 2,000여 명의 단체관광객들이 관광버스를 타고 축제장을 방문했고, 대구시티투어, 한국능률협회, 주한미군 등 단체관광객들에게도 인기를 끌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늘 새롭고 다시 가고 싶은 축제로 만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며, 주민과 함께 소통하면 아무리 큰 행사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다는 자부심과 함께, 대가야체험축제를 대한민국 문화관광 최우수축제, 더 나아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대가야체험축제는 경상북도 최우수축제 3년 연속 지정, 문화체육관광부 축제 10년 연속 지정 등 그동안 쌓아왔던 문화관광축제로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 경서신문

ⓒ 경서신문

ⓒ 경서신문

ⓒ 경서신문


고령 이상우 기자  
- Copyrights ⓒ경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국내 최대 가톨릭 문화유산 보유한 칠곡군, 독일 벤치마킹..
고령군, 구제역 일제접종 및 검진사업 추진..
경북 남부지역 시·군의장협의회 월례회..
칠곡군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본격화..
칠곡군, 청렴명함 제작 배부..
경북신용보증재단 칠곡지점 개소..
봉사로 흘린 땀방울 훌훌 털어요..
소상공인·소비자 상생 배달앱 ‘먹깨비’..
칠곡군, 보건의 날 기념 ‘건강올림PICK’..
외국인 선생님과 함께, 영어가 쏙쏙..
최신뉴스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성주 방문..  
성주 대가면새마을문고, 작은도서관 개관..  
성주군 여성유도회, 봄맞이 화전놀이..  
성주군, 신규·전입 공중보건의사 배치..  
성주군새마을회, 2/4분기 연석회의 개최..  
바르게살기운동성주군協 회장 이·취임..  
뚝딱! 뚝딱! 목공예의 세계로 초대..  
고령군 개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 및 클린케..  
인형극 관람하고 아토피 예방해요..  
고령군, 신규 직원 조직 활성화 교육..  
고령군, 가축질병 조기차단 나섰다..  
고령군 우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차 정기회의 및 ‘우곡봄..  
고령군파크골프협회, 기본교육과정 신설..  
한우협회 고령군지부, 군수와 소통 간담회..  
칠곡군, 참외 특화작목 들녘특구 선정..  

신문사소개 편집규약 윤리강령 고충처리인제도 개인정보취급방침 광고문의 제휴문의 기사제보
상호: 경서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510-81-33593/ 주소: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순환로 271-3 / 발행인.편집인: 이찬우
mail: cwnews@hanmail.net / Tel: 054-933-0888 / Fax : 054-933-089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 아02305
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을 준